머지포인트 환불신청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머지포인트가 지난 11일 밤에 포인트 판매를 중단하고 사용처를 대폭 축소한다고 밝히며 머지포인트 환불신청 요청이 폭주하고 있습니다.
금융당국은 머지포인트가 '전자금융업'을 등록하지 않고 영업해왔음을 지적했고 이에 머지플러스는 서비스를 임시로 축소해 적법성을 갖추고 4분기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겠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사용자들은 현재 사용 가능한 사용처가 아예 없기 때문에 먹튀가 아니냐는 입장이며 이에 기존 머지머니의 환불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아마 머지포인트 사용하고 계셨던 분들은 머지포인트 환불신청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많이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머지포인트 환불 신청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머지포인트 환불 원하시는 분들은 오늘 포스팅 참고하셔서 꼭 환불받으시기 바랍니다.
머지포인트란?
머지포인트는 가입자에게 대형마트, 편의점, 커피전문점 등 200여 개의 제휴 브랜드의 가맹점에서 2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입니다. 상품권 역할을 하는 '머지머니'를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해서 제휴 가맹점에서 머지머니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운영돼왔습니다.
가입자들은 아무런 조건 없이 8만 원을 내고 머니머니를 구입하면 제휴 가맹점에서 10만 원을 사용할 수 있었다 보니 머지포인트는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많은 사용자를 모았습니다.
머지포인트는 구독형 할인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어 월에 일정금액을 내면 무제한으로 20% 상시 할인을 받을 수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할인폭이 크다보니 사용자도 많았고 지금 상황에서는 피해자가 많은 상황입니다.
머지포인트는 환불을 원하는 사용자에게는 환불 신청하면 환불을 해주겠다고 공지를 띄웠는데요. 그럼 이제 머지포인트 환불신청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머지포인트 환불 신청하기
머지포인트 앱으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첫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에 보면 '머지포인트 고객공지'가 있는데요. 이 공지를 눌러주세요.
공지에 따르면 머지포인트 측은 현장방문을 통한 환불 신청 및 지급을 불가하다고 밝히며 온라인 신청 페이지를 통해 신청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환불을 진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머지포인트 고객공지'로 들어오면 '환불신청' 버튼이 있습니다. '환불신청'을 누르면 머지포인트 환불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로 자동으로 접속됩니다.
환불은 머지머니, 머지플러스 구독료, 머지플러스 캐시백 이렇게 3종류에 대해서 환불이 가능하며 환불 금액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머지머니 : 미사용분에 한해 구매 가격의 90% 환불
- 머지플러스 구독료 : 할인금액 차감 후 90% 환불
- 머지플러스 캐시백 : 구독지원금, 구독기간, 할인금액 차감 후 90% 환불
머지포인트 환불신청 페이지로 들어오셨다면 환불을 위한 정보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환불을 원하는 서비스(머지머니, 머지플러스 구독료, 머지플러스 캐시백 중 택일), 사용하는 머지포인트 계정, 가입자 성함, 가입시 입력한 휴대폰 번호, 환불받을 은행명과 계좌번호 정보를 입력하시면 머지포인트 환불신청 완료됩니다.
다만, 환불신청을 했더라도 언제 환불받을 수 있을지는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머지포인트는 현재 6차까지 환불을 진행했다는 입장이지만 환불 인원이나 규모 등에 대한 정보를 밝히고 있지 않아 피해자들은 정말 환불이 된게 맞는지 의심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머지포인트 측은 1차 14일, 2차 15일, 3~5차 17일, 6차 18일에 환불이 진행되었다고 공지했습니다. 그리고 환불 절차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도 확인이 불가한 상황이라 피해자들은 하염없이 기다려야 하는 상황입니다.
오늘은 머지포인트 환불신청 방법 알아봤습니다. 큰 금액의 머지포인트를 구입하셨던 분들 너무 답답한 상황일 것 같네요. 아무쪼록 빠른 시일 내에 머지포인트 환불이 이루어지기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 마무리해보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