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 축구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일자인 7월 29일을 기준으로 한국 대표팀은 예선전을 끝내고 조 1위로 8강에 진출했습니다. 다른 조들도 예선전이 모두 끝나 8강 대진표가 확정됨에 따라 도쿄올림픽 축구 일정 정보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우리나라는 도쿄올림픽 축구 종목에서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대진표나 일정에 관심이 많이 모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도쿄올림픽 축구 일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도쿄올림픽 축구 일정
B조 1위를 차지한 대한민국은 A조 2위팀인 멕시코와 7월 31일 오후 8시에 경기를 펼치게 됩니다.
다른 8강 대진표와 경기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브라질 VS 이집트 : 7월 31일(토) 19:00
- 일본 VS 뉴질랜드 : 7월 31일(토) 18:00
- 스페인 VS 코트디부아르 : 7월 31일(토) 17:00
도쿄올림픽 축구 8강 경기들은 모두 동일한 날인 7월 31일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대한민국이 8강에서 멕시코에 승리를 거두어 준결승인 4강에 진출한다면 브라질과 이집트 경기의 승자와 4강에서 맞붙게 됩니다.
일본은 A조 예선에서 3승을 거둬 조 1위로 8강에 진출했습니다. 4강에서는 뉴질랜드와 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일본과의 맞대결이 언제 성사될지 궁금해하실텐데요. 아쉽게도 일본과 맞붙을 경우는 결승전이나 3,4위 결정전이 될 예정입니다.
멕시코와 한국 올림픽대표팀간의 역대 전적은 3승 4무 무패로 한국이 역대 전적에서는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올림픽 본선에서만 4차례 만난 굉장히 서로를 잘 아는 상대가 바로 멕시코입니다.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는 B조 1차전 상대로 만나 무승부를 기록했으며 2016년 리우 올림픽 때는 C조에서 상대로 만나 승리를 기록했습니다.
상대전적에서는 우리가 앞서나 멕시코는 올림픽 전에 치뤄진 북중미지역 예선에서 1위를 기록한 막강한 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8강에서 승리를 얻기 위해서는 온두라스와의 경기에서 보여준 중앙 장악력을 다시 한번 보여줘야 하는 상황입니다.
대한민국이 멕시코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게 되면 브라질과 이집트 경기에서 승리한 나라와 8월 3일 17:00에 4강을 치루게 됩니다. 그리고 4강에서도 승리한다면 8월 7일 20:30에 결승전을 치르게 됩니다. 만약 4강에서 패한다면 동메달 결정전 경기를 8월 6일 20:00에 치르게 될 예정입니다.
오늘은 도쿄올림픽 축구 일정 정보 알아봤습니다. 멕시코와의 8강전이 주말인 토요일에 진행되다보니 많은 국민들이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여름휴가 안 가고 집에 계시는 분들도 많으니 치킨집도 엄청나게 잘 될 것 같습니다.
우리 대표팀 지금까지 연습했던 실력을 발휘해서 꼭 결정전 그리고 우승까지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도쿄올림픽 축구 일정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김제덕 프로필(김제덕 영제발굴단, 나이, 가족관계 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