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 두 리스트' 작성 시 지켜야 할 3가지 원칙!
안녕하세요. 기록쟁이입니다:)
오늘은 '투 두 리스트' 작성 시 지켜야 할 3가지 원칙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회사에서 아침마다 그 날의 투 두 리스트를 작성한 후 업무를 시작하는 편입니다.
투 두 리스트를 작성해야 그 날의 할 일이 명확해지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더라구요.
그동안 저는 '투 두 리스트'에는 그냥 그 날 할 일 목록을 작성하면 되는 건 줄 알았는데,
최근 '투 두 리스트'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원칙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면 일하시는데 있어 도움이 될 것 같아 공유합니다:)
먼저, '투 두 리스트' 작성 시에 지켜야 하는 가장 중요한 원칙은 '빅3 법칙'입니다.
이 법칙은 그 날 작성한 리스트에서 세 가지 항목을 골라 그 항목들을 먼저 완료한다는 법칙입니다.
다시 말하면, 하루에 세 가지 이상의 일을 하지 않아도 일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세 가지 항목 중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은 '쉽고 간단한 일'입니다.
처음부터 강도가 높은 일을 하려고 하다 보면 일의 효율이 나지 않기 때문에
쉽고 간단한 일로 워밍업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쉽고 간단한 일'을 완료했다면 다음은 '장기 계획에 포함되어 있는 일'을 수행합니다.
오늘 반드시 해야 하는 일은 아니지만, 나중을 위해 조금씩 진행해두면 좋은 그런 일이요.
마지막으로는 '오늘 반드시 완료해야 하는 일'입니다.
이러한 순서로 일을 진행하면 일을 미루지 않게 될뿐더러 일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항상 '오늘 반드시 완료해야 하는 일'부터 시작했는데
이제는 위에 소개한 3가지 원칙에 따라 일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과연 체감할 수 있을 만큼 효과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