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백신 예약 변경 방법

by 나의뒷모습 2021. 8. 11.

 

백신 예약 변경 필요하신 분들 있으실 것 같아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백신 예약 변경 방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8월 9일부터 20~40대 연령층에 대한 백신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10부제 기간 동안 백신 예약하셨는데 백신 예약 변경 필요하신 분들 그리고 7,8월에 1차 접종을 마쳤는데 접종 간격이 미뤄지면서 2차 접종일을 변경하셔야 하는 분들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백신 예약 변경 방법 알아보고 백신 예약 변경 방법 이외에도 백신 예약 정보 확인하는 법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백신 예약 변경 

먼저, 현재 진행 중인 10부제 기간동안 백신 예약을 했는데 예약 일자 및 시간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에 백신 예약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0부제 사전예약 기간(8월 9일 ~ 8월 18일) 동안에는 본인이 예약 가능한 날짜에만 예약 정보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끝자리 기준으로 10부제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 표에서 확인 가능하신 것처럼, 생년월일이 1984년 6월 5일생인 경우에는 생년월일 끝짜리가 5이기 때문에 8월 15일에 백신 예약이 가능합니다. 

 

 

이미 백신 예약을 하셨다면, 백신 예약 취소는 가능하지만 이미 10부제 기간 중 자신이 예약 가능한 일자는 지났기 때문에 재예약은 불가합니다. 재예약은 10부제 사전예약 기간(8월 9일 ~ 8월 18일)이 끝난 8월 19일 이후에 가능합니다.

 

8월 19일 이후에도 19일 당일에는 36~49세 연령층에 대한 추가 예약이 가능합니다. 18~35세 연령층은 그다음 날인 8월 20일에 예약이 가능합니다. 8월 21일에는 18~49세 연령층 모두 백신 예약이 가능합니다.

 

만약, 접종일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백신 예약을 취소하셔야 하는 경우라면, 코로나 백신 예약 사이트에서 접종 이틀 전까지 예약 취소가 가능합니다. 예약 일정 변경은 늦어도 접종일 전일까지 접종기관에 전화하시면 됩니다. 

 

 

 

예약 장소 변경은 질병관리청 콜센터(1399) 또는 지자체 콜센터 및 보건소를 통해 접종 이틀 전까지 연락하시면 접종기관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7,8월에 백신 1차 접종을 완료했는데 백신 수급 불안정으로 2차 접종일정이 4주에서 6주로 밀리면서 불가피한 사유로 백신 예약 변경하셔야 하는 경우입니다. 

 

정부는 모더나 백신 수급에 차질이 생겨 8월 16일 이후 접종 대상자들의 경우, 백신 접종간격이 6주로 조정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변경된 접종 일정은 8월 12일에 일괄적으로 대상자들에게 문자로 발송될 예정인데요.

 

변경된 2차 접종 예약일에 접종이 불가하신 분들은 콜센터 및 보건소를 통해 접종간격을 35~42일 내에서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에 출국해야 하는데 접종간격이 2주 늘어나면서 출국에 문제가 생기신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보건소를 통해 접종 간격을 28~42일 내에서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고3, n수생 그리고 고등학교 교직원의 접종일정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교육 및 보육 종사자는 접종간격이 3주에서 5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백신 예약 확인 방법

백신 예약 변경하신 후 변경이 제대로 됐는지 예약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카톡 및 문자, 누리집 사이트, 질병관리청 콜센터 등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자세한 백신 예약 확인 방법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 참고 부탁드립니다. 

 

백신 예약 내용 확인하는 방법

 

백신 예약 확인 간단하게 하는 방법

백신 예약 확인 여부 확인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백신 예약 확인 여부 간단히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오늘 포스팅 통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어제부터 20~40대 연령층에 대한 코로나 백신 사

keepgoing0627.tistory.com

 

오늘은 백신 예약 변경 및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델타 변이 확산에 따라 확진자수가 급증하면서 백신 접종에 대한 수요와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백신 나오기 전까지는 백신만 나오면 코로나 종식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백신이 나와도 확진자가 급증하다 보니 많은 분들이 코로나에 지치고 계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백신 접종하면 코로나 감염 시에도 크게 아프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최대한 빨리 접종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원하시는 일자에 백신 접종받으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나에게 어울리는 쌍꺼풀 종류는 무엇일까?

쌍꺼풀 종류별 장단점, 수술 전 확인 필수!

자동차 보험 갱신 안하면 어떻게 될까?

모르면 손해보는, 간단하게 자동차 보험료 절약하는 방법

 

 

댓글